녹십자수의약품, 통증관리 솔루션 ‘베스타캄-주’ 출시

멜록시캄 성분으로 효능은 빠르고 길며, 휴약기간은 짧다는 장점..MMA, 비감염성 보행장애 치료, 호흡기 질병 증상 완화에 사용




"통증 관리를 받은 돼지는 잘 먹고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. " "통증 관리를 받은 모돈은 항체가(Ig G) 높은 초유를 생산합니다. " "보행장애를 겪고 있는 돼지에게 통증관리를 하면 활동성이 높아지고 사료 섭취가 개선됩니다. "



녹십자수의약품에서는 2021년 새해를 맞음과 동시에 비스테로이드성 진통-소염-해열제(NSAID) 계열인 멜록시캄(Meloxicam)을 주성분으로 하는 ‘베스타캄-주’를 출시하였습니다.


멜록시캄 제제는 돼지 100kg당 투여 용량이 2mL(모돈당 4~5mL)로 매우 적으며, 돼지에서 투여후 0.5~1시간 이내에 통증을 경감1) 시킬 정도로 신속히 작용하며, 투여 간격이 1일로 다른 NSAID 계열보다 약효 지속시간이 길어 동물 복지 증대 및 작업 효율 증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


‘베스타캄-주’는 MMA(유방염, 자궁내막염, 무유증 복합증후군)을 예방 및 치료하고, 통증을 유발하는 관절 및 발굽성 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. 또한 돼지에 심각한 통증을 유발하여 폐사 또는 증체율 저하를 야기하는 흉막폐렴과 같은 호흡기 질병 발병시 감수성 항생제와 함께 투여시 치료 효과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.

돼지가 통증이 있는지 농장에서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, 통증을 방치할 경우 증체 지연, 폐사율 증가 등 생산성 손실이 적지 않습니다.


녹십자수의약품에서는 통증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양축 농가분들의 수익성 증대에 기여하고자 ‘베스타캄-주’를 출시하였으며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.



참고 문헌

1) Nixon et al., Plasma, urine and tissue concentrations of Flunixin and Meloxicam in Pigs, BMC Veterinary Research (2020) 16:340